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죄송합니다. 신고할 방법이 없나요?
    카테고리 없음 2022. 6. 14. 14:03

    죄송합니다. 신고할 방법이 없나요?
    그동안 넷상에서 별을 보면서
    세상에 이런 사람이 있을 줄 알았는데
    나에게도 그런 일이 일어날 줄은 몰랐다.
    불공평한데 어디에 신고해야 할지, 아니면 가능한지 몰라서 그냥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얼마 전 제주 여행을 위해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체크인 당일 호텔을 방문했습니다.
    몇달전에 미리 예약을 해두었고,
    이사 이틀전에 특별청소를 부탁하기 위해 연락을 드린 상태였습니다. 부푼 마음을 안고 제주에 도착해서 기숙사 문을 열었는데 거짓말이 아니라 문을 열자마자 곰팡이 냄새가 확 퍼졌다. 가면을 뚫을 만큼 강력했다. 그래서 창문을 모두 열고 환기를 시켰고, 방안 곳곳에서 곰팡이 냄새가 나는 곳을 확인했습니다. 방은 스튜디오지만 복층형입니다. 요즘 안좋은 후기를 올려서 고소당해서 호스텔 이름을 밝힐 수가 없네요. 숙소 위치도 한적한 길가에 있으며 근처에 숙소가 하나뿐입니다. 외관은 정말 못생겼어요..(숙소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은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바닥, 침대, 주방, 욕실 등을 살펴봤는데 따로 청소를 해달라고 연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 곳곳에 거미줄, 먼지, 바닥이 있습니다. 말리고 꼬인 벼 등이 있었는데... 전혀 청소가 안 된 것이 믿기지 않았습니다. 안 될 것 같아서 물티슈로 재빨리 닦아내니 검은 먼지가 나왔다. 그리고 그때까지 사라지지 않던 곰팡이 냄새까지... 여기 있을 수는 없을 것 같아 방 사진을 찍어서 주인에게 보냈습니다. 그동안 숙박 사이트에 카카오톡으로 계속 항의하며 이 금액을 전액 환불해 줘야 하느냐고 물었지만, 주인(주인)에게 연락해 상황을 확인했다는 답변밖에 없었다. 결국 30분 넘게 기다린 끝에 청소업체 직원 2명이 와서 집을 청소했지만 곰팡이 냄새가 사라지지 않아 호스트와 다시 한 번 이야기를 나눴다. 아니, 못믿어서 그럴지도... 그런데 같이 온 청소업체 직원이 곰팡이 냄새가 난다고 하더군요. 그런 다음 호스트에게 전화를 걸어 호스트와 대화하십시오. 대화를 확인한 후 호스트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보니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청소업체 직원분한테 그렇게 말하라고 해서 그런건지....그때부터 ​​너무 어이가 없어서 숙박비만 환불해달라고 했더니 절대 안준다고 전액 환불. 따라서 숙박 사이트의 환불 정책을 보면 청소 불량 등 호스트 잘못이 있는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군요... 청소업체에 전화하면 어떻게 하시나요? 근본 원인은 풀리지 않고... 숙소 앞에서 호스트와 통화를 하던 중 옆방에 묵었던 또 다른 게스트가 들어와 이야기를 들었다. 곰팡이 냄새가 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숙박을 취소하니 바로 갈 곳이 없다고 해서 그냥 참았다... 호스트에게 다시 전액 환불을 요청했지만 절대 할 수 없다고 해서 저는 차근차근 청소를 하지 않아서 저희가 항의하고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그것이 내가 요구하는 것입니다. 숙박업을 하면서 기본적인 관리를 하지 않은 청소업체를 탓하는게 아니라 최종 책임은 호스트에게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그게 아닌 것 같아서 계속 전액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그래서 숙소 담당자와 의논한 후 다시 연락을 해서 10% 공제한 후 10% 환불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땐 나도 너무 지치고 화가 났던 터라 이 더럽고 추한 상황을 빨리 끝내고 싶어서 알고 싶었다. 우리는 잘못한 것도 없고 호스트의 의무를 다하지 않았기 때문에 숙박비 환불을 요구했는데 왜 10%의 패널티를 내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먼지라면 물티슈를 닦아내면 됩니다. 그런데 벌레와 거미줄, 먼지, 찹쌀로 집을 청소했다고 자랑스럽게 말합니까... 사진을 다 호스트에게 카카오톡으로 보내주고도 청소를 해 주셨어요.
    공동세탁기 곰팡이 냄새가 너무 심하고 속상해서 직접 와봐야 해서 내륙이라 못가게 되었어요... 그리고 먼저 제안해주신 분들의 25% 그것은 그들이 탐욕에서 그렇게 말했다고 말했다. 다시 생각해도 너무 어처구니없고 무례한 짓... 책임감도 조금도 없는거 같던데.. 저런사람은 장사를 안했으면 좋겠어.. 진짜.. 귀찮게 하지마... 그리고 정기적으로 숙박업체 홈페이지를 확인해서 직접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 책임을 지지 않으면.... 숙박사이트를 담당하는 업체명과 업체명을 게시하지 않았지만 내용과 ph를 보시면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